AVGN의 GodzillaThoN 16 ~ 22 -AVGN의 GodzillaThoN-



고지라 2기 시즌을 소개드립니다. 2기의 경우 나름대로 일관성있게 에피소드들이 이어지는데, 그 축 중 하나가 통칭 '고지라의 무녀'라 불리던 미키란 처자였죠. 그 이전에도 이후에도 이 아가씨만큼 고지라를 이해하고자 노력한 인간이 없었는데, 괴수왕의 마음속에 증오만이 아니라 회한과 슬픔도 존재한다는 걸 공감했던 텔레파시능력자였습니다. 
그리고 특생자위대 통칭 G부대의 장관을 맡은 분도 계속 나오시더니 나중에 밀레니엄 씨리즈에도 출연해 총리자리까지 오르시더라고요. 입지전적인 분입니다. 배우분께서 GTO드라마판에 교감으로 나와 고지라 못잖은 괴수인 영길이에게 시달리시더군요.


16. 고지라 (1984)



가족사정으로 미국에 잠깐 머물던 중에 영문판을 본 적이 있었습니다. 레이먼드 버가 누군가 했는데... 우리나라에도 방영됐던 미드 패리스 씨리즈의 주역이셨더군요. 중년기부터 장년기까지 괘 오랫동안 출연하셨는데, 어린 시절 TV에서 본작처럼 나이드신 패리스로 연기하시던 걸 본 게 기억납니다.


17. 고지라 VS 비오란테



 2기에서 처음으로 미키가 나온 작품인가 그럴 겁니다. 비오란테는 간만에 나온 오리지날 괴수였고, 작품도 비평가들과 매니아들에게 좋은 평가를 들었는데, 의외로 흥행에선 죽을 쑨 작품이었다고 합니다. 거 참.  


18. 고지라 VS 킹기도라



 당시 일본의 우경화가 드셀 때 만들어져서 그런지 정치적으로 위험한 설정이 좀 많은 작품이었죠. 중간에 나온 예비군 아저씨는 '7인의 사무라이'에도 나왔던 국민배우라고 합니다. 스필버그 운운은 실제로 스필버그감독의 춘부장께서 2차대전중에 군인으로 복무하신 걸 이용한 장난이라는군요. 킹기도라가 본편에선 기계화까지 당하는데요, 고질라 최강의 숙적이라면서 이상하게 나왔다하면 저리 떡이 되곤 하니 처량할 지경입니다. 


19. 고지라 VS 모스라



모스라가 여전히 인기있단 걸 확인한 토호가 모스라 3부작을 만들었는데... 팬들은 흑역사로 분류한다죠.


20. 고지라 VS 메카고지라



2기의 메카고지라는 생긴 것 때문에 통칭 멍멍이 고지라로 악명높죠. 기껏 괴수형태로 나와갖곤 광선기만 디립다 쏘고 좀체 육박전을 안 벌이더군요. 덕분에 '뭐하러 괴수형으로 만들었냐, 슈퍼X형태로 만들어도 그만 아니냐' 이런 욕까지 먹었습니다.
AVGN이 디즈니월드에 감정이 많나보죠? 탱크 좀 그만 내보내라... 물건너에서도 그렇게 생각하나 보네요.


21. 고지라 VS 스페이스고지라



AVGN이 제대로 봤죠. 원래 예정에 없다가 땜빵으로 만든 작품이라 그런지 빵꾸가 한둘이 아닌 물건입니다. 모게라조차 메카고지라의 찌거기를 긁어모아 만들었다는 설정이었고, 스페이스고지라는 평성의 가바라란 욕까지 먹었죠.


22. 고지라 VS 디스트로이어 



토호에서 나름대로 큰 결단을 내렸죠. 그냥 완결도 아니고 콱 죽여버리다니 말입니다. 원조 고지라의 출연진도 나오는 등 나름 기대가 큰 작품이었나봐요. 본편에서 고지라 데쓰토로이야앗!!한테 고전한 이유는 멜트다운으로 심신이 정상이 아니었던데다 데쓰또로이야가 태생상 고지라에게 쥐약이라 할 성분으로 만들어진 놈이라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덕분에 군바리들이 간만에 밥값을 합니다. 고지라가 죽는 장면은 정말 서글프더군요. 본편의 고지라의 최후와 자식의 구원은 MGS씨리즈의 뱀병장과 빅보스에게도 큰 모티브가 됐습니다. 

 
 2기는 이걸로 끝입니다. 다음 편은 헐리우드의 갓질라(...)입니다.
 그럼...
 

덧글

  • 음음군 2009/07/18 09:29 # 답글

    오오오!! 드디어 2기 고지라 시리즈를 번역해주셨군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 라엣 2009/07/18 14:53 # 답글

    디스트로이야앗! 편은 확실히 정성들여서만든 티가 나네요.

    항상 저렇게 하면 될텐데...
  • zemonan 2009/07/18 18:42 # 답글

    음음군님//즐겁게 보셨다면 기쁠 따름입니다. 조만간 다음 편들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라엣님//나름 잘 만들긴 했는데, 데쓰토로이야앗!!가 고지라를 골로 보낼 괴수로썬 카리스마가 부족하단 평가가 많았다고 합니다. 오랜 숙적들도 한둘이 아닌데 왜 하필 이놈이냐, 이거죠.
  • 잠본이 2010/05/09 15:04 # 답글

    계속 반복되는 데쓰트로이야아아아앗! 에서 웃다 숨넘어갈뻔 OTL
  • zemonan 2010/05/09 23:38 #

    avgn의 괴수리뷰 중에서도 백미라 불리는 구호죠. 나중에 고지라게임들을 분석할 때도 데쓰또로이야아앗!!을 잊지 않더군요.
  • ArchDuke 2010/06/02 22:39 # 답글

    데스또로이야아아앗 이란 외침 재밌어요 ㅋ
    뱀병장님이 무엇을 하시길래;;;;
  • zemonan 2010/09/19 12:25 #

    스포일러가 될 수 있습니다만, 코지마 감독께선 뱀병장 부자의 운명과 관계에 대해서 종종 고지라에 비유하곤 하셨죠. 라이덴은 킹콩에 비유했고요.
  • 묵이 2010/09/19 10:33 # 삭제 답글

    고지라 대 메카고지라 2는 진짜
    너무 재미없어서 보다가 거의 마지막에 꺼버렸죠.
    정말 눈뜨고 봐주기 힘듬....
  • zemonan 2010/09/19 12:26 #

    그래도 다양한 무장으로 고지라를 처바르다시피하는 건 꽤 박진감이 넘쳤어요. 이마저도 오래 유지 못한다는 게 문제죠.
  • ㅇㅇㅇ 2014/10/19 16:32 # 삭제 답글

    모스라 3부작 그렇게 재미없진 않았습니다. 웬만한 고지라 시리즈보다 액션이나 볼거리가 화려해서 그런지 볼만했습니다 다소 쌈마이하고 아동틱한게 흠이라면 흠.
댓글 입력 영역